예방접종

예방접종

예방접종이란 전염성 질환의 발생 예방을 위하여 미생물의 병원성을 죽이거나 약하게 하여 사람에게 주사해 인공적으로 면역을 인체에 형성하여 건강한 내일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어린이 국가예방접종

국가에서 권장하는 필수예방접종으로 가까운 보건소 및 지정의료기관에서 전액 비용부담없이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저희 성세병원도 국가예방접종 지정의료기관입니다.

지원백신

B형간염, 결핵(BCG),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폴리오, b형헤모필루스인플루엔자, 폐렴구균, 로타바이러스,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수두, A형간염, 일본뇌염,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인플루엔자(독감) 등

성인 예방접종
성인 예방접종

성인의 경우 질병의 예방을 위해 해외여행을 가기 전이나 회사, 학교 또는 기숙사 등의 단체 생활을 시작하기 전 필히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권장백신

폐렴구균,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A형간염, B형간염, MMR(홍역,볼거리,풍진),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수두, 수막구균성뇌수막염, 대상포진, 인플루엔자(독감), 코로나19 접종 등

소아 및 성인 예방접종은 백신 수급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내원 전 반드시 전화 문의해주시고, 백신별로 접종일정과 횟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